피임에 관한 올바른 정보 알리는 인포그래픽 제작해 사내 배포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 이하 '바이엘')의 여성건강사업부는 9월 26일 '세계 피임의 날'을 맞아 피임 정보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제작해 임직원 대상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피임제 시장에서 리더십을 보유한 바이엘이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피임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특히 2020년에 개발 60주년을 맞은 '사전 경구피임약'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장기 피임법' 등 피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인포그래픽 교육 자료는 「나에게 맞는 피임법」, 「피임에 대한 오해와 진실」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나에게 맞는 피임법」에는 최소 76%에서 최대 99%까지 각기 다른 피임 성공률*을 보이는 여러 피임 옵션과 각 피임법의 주요 특징 등이 담겼다.
국내에서 흔히 사용되며 성매개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콘돔'의 평균 피임 성공률은 약 82%로 알려져 있다. 더 높은 피임 성공률을 원할 경우 한 가지 이상의 피임법을 함께 사용해 '이중 피임'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경구피임약은 평균 91%의 피임 성공률을 보이며, 매일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인 복용이 필요하다.
이와 달리 사용 첫 해 약 99%의 피임 성공률을 보이며 최대 3년에서 5년간 사용할 수 있는 장기 피임법으로는 '자궁 내 시스템(IUS), 자궁 내 장치(구리 루프), 피하이식제' 등이 있다.
두 번째 「피임에 대한 오해와 진실」은 피임에 대한 잘못된 속설을 질의응답 형태로 이해하기 쉽게 풀었다.
대표적으로 ▲ 질외사정법, 자연주기법에서 피임의 일반실패율*(각각 22%, 24%) ▲콘돔과 함께 다른 피임법을 이용한 '이중 피임' 필요성 ▲가역적인 피임법으로서 경구피임약 ▲출산 여부와 관계없이 시술이 가능한 자궁 내 시스템(IUS)의 특징 등이 포함됐다.
바이엘 여성건강사업부 진정기 총괄은 “세계 피임의 날을 맞이해 바이엘 임직원들이 피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실천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인포그래픽 교육 자료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바이엘은 약 50여 년 전 경구피임약을 공급한 이후로 최근 장기 피임제에 이르기까지 여성이 자신에게 맞는 피임법을 처방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피임 옵션을 제공해왔다. 앞으로도 피임 및 월경관련 질환을 위한 제품 공급과 인식향상 캠페인 등을 통해 여성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임신과 출산 등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엘 코리아는 전문의약품 경구피임약인 '야즈®'와 장기 피임법인 '카일리나®', '미레나®'를 공급하고 있다. 복합 경구피임약인 '야즈®'는 피임, 피임을 위해 경구 피임약을 사용하려는 여성의 월경곤란증(월경통), 월경전불쾌장애, 피임에 금기가 아닌 14세 이상의 초경 후 여성의 중등도 여드름 치료에서 효능∙효과가 입증돼 국내에서 10년 이상 처방되고 있다.
자궁 내 시스템(IUS)인 '카일리나®'와 '미레나®'는 1회 삽입으로 5년간 약 99%의 누적 피임 효과를 보인다. '카일리나®'의 T바디의 크기는 2.8cm x 3cm로 기존제품 대비 일일 호르몬 방출량이 적으며, '미레나®'는 피임, 월경과다, 월경곤란증(월경통), 에스트로겐 대체 요법 시 프로게스틴의 국소 적용에 효능∙효과가 있다.
*피임 성공률 기준 - 일반실패율(Typical Use): 잘못되거나 정확하지 않은 피임 방법을 포함하여 실제 피임도구를 사용하였을 때의 피임실패율
기사 및 더 읽기 ( 바이엘, '세계 피임의 날' 맞아 인포그래픽 제작 - 이엠디 )https://ift.tt/3678iju
건강
0 Comments:
Post a Comment